인덕대 C++-출처 smile han

6주차

Plki 2024. 10. 7. 16:48

시험

객체의 타임이 클래스입니다.

 

클래스로부터 만들어진 객체를 인스턴스라 한다.

 클래스는 객체의 설계도이며, 객체는 그 설계도를 기반으로 생성된 실제 데이터 구조임.

클래스(고양이)->객체(00에 사는 고양이)(객체는 큰폭이 아닌 아주 자세힌 한 대상)

클래스에느 데이터와 처리하는 동작이 들어간다.

클래스 다이어그램/시험냄 3칸

 고양이 

 ㅡㅡㅡㅡㅡㅡ

품종,나이, 사는곳,

주인이름, 이름, 성격,

ㅡㅡㅡㅡㅡㅡㅡ

점프력,

class에 속성이 아무것도 없다면 private이 기본(생략 가능), 외부에서 접근이 안됨.

public는 struct 처럼 외부 접근이 됨

 

 

각 객체 지향 언어인 C++, C#, Java, Python에서 클래스를 선언하고 객체를 생성하는 방법을 아래에 정리하였습니다.

1. C++

클래스 선언 및 객체 생성

cpp

#include 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
class Dog {
public:
    string name;
    int age;

    Dog(string n, int a) {
        name = n;
        age = a;
    }

    void bark() {
        cout << name << " says woof!" << endl;
    }
};

int main() {
    Dog myDog("Buddy", 5);  // 객체 생성
    myDog.bark();           // 메소드 호출
    return 0;
}

2. C#

클래스 선언 및 객체 생성

csharp

using System;

class Cat {
    public string Name { get; set; }
    public int Age { get; set; }

    public Cat(string name, int age) {
        Name = name;
        Age = age;
    }

    public void Meow() {
        Console.WriteLine(Name + " says meow!");
    }
}

class Program {
    static void Main() {
        Cat myCat = new Cat("Whiskers", 3);  // 객체 생성
        myCat.Meow();                         // 메소드 호출
    }
}

3. Java

클래스 선언 및 객체 생성

java

class Bird {
    String name;
    int age;

    public Bird(String name, int age) {
        this.name = name;
        this.age = age;
    }

    public void sing() {
        System.out.println(name + " is singing!");
    }
}

public class Main {
   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        Bird myBird = new Bird("Tweety", 2);  // 객체 생성
        myBird.sing();                        // 메소드 호출
    }
}

4. Python

클래스 선언 및 객체 생성

python

class Fish:
    def __init__(self, name, age):
        self.name = name
        self.age = age

    def swim(self):
        print(f"{self.name} is swimming!")

my_fish = Fish("Nemo", 1)  # 객체 생성
my_fish.swim()             # 메소드 호출

요약

  • C++: 클래스는 class 키워드로 선언하며, 생성자는 클래스와 동일한 이름을 가집니다. 객체는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생성하여 만듭니다.
  • C#: class 키워드로 선언하며, 속성은 get과 set으로 정의합니다. new 키워드로 객체를 생성합니다.
  • Java: class 키워드로 선언하고, 생성자는 public으로 정의합니다. 객체는 new 키워드로 생성합니다.
  • Python: class 키워드로 선언하고, 생성자는 __init__ 메소드를 사용합니다. 객체는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생성하여 만듭니다.

각 언어는 문법과 특징이 다르지만,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기본 개념은 동일합니다.

'인덕대 C++-출처 smile ha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C++ 7주차  (0) 2024.10.14
C++ 7주차 예습  (1) 2024.10.13
C++ 예습 5주차  (0) 2024.10.06
C++ 4주차  (0) 2024.10.01
C++ 3주차  (0) 2024.09.23